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닭의 장풀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닭의장풀은 보통 달개비라고도 많이 불리는데요, 최근에 당뇨에 좋은 약초로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닭의 장풀로 불리는 달개비는 잡초처럼 생겼지만 당뇨에 굉장히 좋은 약초입니다. 주로 습한 곳에서 살기 때문에 6월 하순경부터 예쁘게 꽃을 피웁니다. 잡초 같다고 했지만 아무 곳에서나 볼 수 있는 게 아닌 아주 습한 지역에서 군락을 이루며 자생합니다. 잎은 잎자루가 딱히 없고 부드러우면 어긋나게 줄기를 감싸고 있습니다.
달개비의 효능은 당뇨병과 이뇨작용 그리고 동맥경화 고혈압 등 열이 많은 분들이 주로 복용을 하는데요, 열을 내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닭의 장풀은 안에 사포닌, 델피닌, 안토시아닌 등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약제로도 많이 사용하고 꽃차에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고혈압이나 동맥경화가 있으신분들은 즙을 내서 아침저녁으로 한 번씩 드시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며, 혈당강하 작용이 뛰어나 당뇨 있으신 분 들에 게도 추천드립니다. 꾸준히 드신 분은 당뇨 수치를 유지하고 낮추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닭의 장풀에 들어있는 델피닌 성분은 항암치료에 효과적인데, 특히 방사선 치료 부작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가장 집중해야 할 내용인데요, 안토시아닌 성분은 신장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신장이 안 좋으신 분들은 꼭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닭의 장풀의 꽃말은 그리운 사랑 그리고 순간의 즐거움 입니다.
반응형
댓글